신세계 '시코르' 온라인으로 영토 확장…시코르닷컴 오픈

시코르닷컴 홈페이지
시코르닷컴 홈페이지

신세계백화점은 뷰티 편집숍 시코르 공식 온라인몰 '시코르닷컴'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시코르는 오프라인 매장 오픈 3년 6개월 만에 온라인으로 영역을 확장했다. 기존 SSG닷컴 내 시코르관에서 온라인 판매를 진행하긴 했지만 상품 품목수를 대폭 늘린 자체 온라인몰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코르닷컴은 럭셔리 화장품부터 K뷰티까지 전문가들이 엄선한 총 450여개의 브랜드를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는 공간이다.

백화점에서만 볼 수 있었던 브랜드 맥, 나스, 시슬리, 설화수뿐 아니라 MZ 세대들이 열광하는 힌스, 디어달리아, 클레어스, 파뮤 등을 만날 수 있다. 온라인 편집몰 중에서는 최초로 케라스타즈, 르네휘테르, 모로칸오일, 로마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도 단독으로 선보인다.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뷰티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했다. 피부과 전문의와 뷰티 에디터,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 뷰티 분야에 특화된 전문가 50여명이 검증하고 선택한 제품들을 피부 타입과 고민에 맞춰 소개해준다. 마치 잡지를 보는 것 같은 '콘텐츠 커머스' 기능이 특징이다.

시코르닷컴 모바일앱
시코르닷컴 모바일앱

시코르닷컴은 '시코르 마니아'들의 뷰티 커뮤니티도 꾀한다. 화장품을 직접 써보고 리뷰를 추천할 수 있어 손쉽게 소통이 가능하다. 투명한 제품 후기와 정보를 서로 나누고 공유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구매 후 리뷰 한 건당 최대 2800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참여 혜택도 넓혔다.

시코르만의 장점을 살린 '마이브리프' 서비스도 있다. 고객 행동 패턴과 구매 이력을 추적해 개인 취향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여러 기획전과 할인 정보 등을 한 눈에 보여준다. 단순히 상품만 소개해주는 것이 아니라 세부적인 필터링을 통해 고객 눈높이에 맞춘 뷰티 콘텐츠로 차별화 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 이은영 시코르 담당은 “화장품 트렌드를 선도해온 시코르가 드디어 뷰티 플랫폼 '시코르닷컴'을 선보이며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면서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