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씨엔지, '상반기 광주·전남지역 우수 조달업체' 선정

광주지방조달청(청장 백호성)은 15일 '2020년 상반기 지역 우수 조달업체'로 선정된 드림씨엔지(대표 송창금)를 방문해 조달청장 표창장을 전수했다.

드림씨엔지는 2013년 설립해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조직혁신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클린장비 전문 제조기업이다. 주력 제품인 노면청소차가 2019년 조달청 혁신시제품으로 선정되는 등 관련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유망 중소기업이다.

광주지방조달청은 15일 2020년 상반기 지역 우수 조달업체로 선정된 드림씨엔지를 방문해 조달청장 표창장을 전수했다.
광주지방조달청은 15일 2020년 상반기 지역 우수 조달업체로 선정된 드림씨엔지를 방문해 조달청장 표창장을 전수했다.

드림씨엔지의 '노면청소차'는 인도, 도심, 공원 등 대형청소차가 진입하지 못하는 곳에 쓰레기, 분진, 먼지 등을 청소하기 위해 개발된 로봇기능이 탑재된 소형청소기다. 직류(DC)모터와 배터리를 이용해 탄소배출이 없어 사용자와 보행자 모두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백호성 청장은 “끊임없는 기술혁신으로 공공 조달시장을 통해 성장한 기업의 모범이 돼 달라”며 “공공혁신조달 및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유망기업이 우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