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는 7월 24일(금) 오전 10시 30분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삼성SDS Brity RPA를 활용한 수협중앙회 업무자동화 성공사례'를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작년부터 RPA가 금융권을 강타한 이후, 은행과 보험 업계에서는 올해 추진해야 할 핵심 디지털 사업으로 RPA가 필수적으로 손꼽히고 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국내 17개 은행에서 지난해 추진한 48개의 디지털사업 중 RPA비율은 약 21%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미 대부분의 주요 은행들은 RPA 1차 도입을 끝내고 2차, 3차 등 지속적으로 고도화해가고 있으며 OCR, 챗봇 등 AI 기술을 연계하여 업무 자동화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추세 속에 수협중앙회는 사전진단을 실시해 총 11개의 시범과제를 도출했으며, 단순 반복적으로 이뤄지는 수작업 프로세스에 대해 RPA 시스템으로 대체하는 방안을 마련했고 3개월여 동안 보험신용정보 정합성 검토, 펌뱅킹 수납관리, 외상매입/매출금 장부정리 등의 업무를 자동화해 연간 2,178시간을 절감 가능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수협중앙회에서 삼성SDS의 RPA 도입에 따른 적용 사례, 실제 효과 및 향후 확산 계획 등을 소개하고 더불어 AI 기술 역량과 업종별 프로세스 이노베이션 전문 역량이 집약된 삼성SDS의 Brity RPA가 금융분야에 어떻게 적용되어 활용되고 있는지, 그리고 전문 구축 파트너인 솔루피아에서 실제 금융업 RPA 구축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27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