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가 GC녹십자와 손잡고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의 '화재취약 실버세대 안전지킴이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번에 기부하는 제품은 GC녹십자의 자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건강한가[家]' 멀티비타민 미네랄, 루테인 아스타잔틴 2종이다. GC녹십자는 혈액제제와 백신제제 등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국내 최대 규모 제약 기업으로 혁신적인 치료제 개발을 통해 국민 보건 증진에 이바지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앞장서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GC녹십자는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5일까지 GC녹십자 '건강한가[家]'의 G마켓 첫 론칭을 기념해 기부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G마켓 회원이 '건강한가' 제품 1개를 구매할 때마다 제품 1개를 적립, 총 2000개를 마련했다.
고객 참여를 통해 조성된 기부 물품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의 '화재취약 실버세대 안전지킴이 캠페인'을 통해 독거노인에 전달할 예정이다. 은퇴 소방관들이 독거노인들을 방문해 화재예방, 대피교육과 함께 필요한 물품을 전하는 캠페인이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5월 G마켓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터치'를 통해 소방공무원 이동심리상담 차량을 전남소방본부에 전달하는 등 2018년부터 누적금액 24억원에 달하는 다양한 소방관 지원을 해 왔다.
류지수 GC녹십자 CHC본부장은 “건강한 가족이라는 의미를 담은 건강식품을 은퇴소방공무원들이 지역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해 안전과 건강을 함께 지킨다는 의미가 뜻깊다”고 밝혔다.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는 “그동안 소방 직접 지원에서 한발 더 나아가 은퇴소방관들이 지역사회 독거노인을 위해 화재안전교육 등 재능을 나누는 캠페인으로 확대되고 G마켓에서 론칭한 선도 건강식품 브랜드를 취약계층에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
김정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