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이 다음달 20~21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다이아몬드홀에서 '폴리머 교육(II)-슈퍼 엔지니어링플라스틱(EP) 소재와 가공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6월 개최한 '폴리머 교육(Ⅰ)-범용 폴리머의 이해 및 활용' 세미나가 성황리 개최돼 참석자 호평이 이어져 후속 교육행사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에 연구원은 폴리머 교육(II) 세미나에이어 11월 26~27일 '폴리머 교육(III)-복합재 특성 및 성형기술' 세미나까지 올해 총 3차례 시리즈로 행사를 기획했다.
폴리머 교육(Ⅱ)는 첫째날 8월 20일 플래스틱의 기본 개념을 짚어보고, 가공기술인 플라스틱 압출 및 사출성형에 대해 알아본후 트러블슈팅 등 사례를 설명한다. 추가적으로 EP 소재인 PA6, PA66의 자동차 적용현황을 파악한다. 둘째날 21일은 플라스틱 컴파운드용 기능성 첨가제 소개와 슈퍼 EP 대표소재인 PA46, PPA, LCP, PPS, PEEK 등에 대한 이해와 응용방법을 소개한다. 특히 의외로 인지도가 낮은 PA46 특성·용도와 5세대(G) 이동통신 안테나로 사용되는 액정고분자(LCP)는 전례없는 강의 소재로 새로운 트렌드를 파악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JC KOREA, 코오롱플라스틱, 우진플라임, 바스프, DSM코리아, 세양폴리머, 도레이첨단소재, 빅트렉스 등 업계 대표기업이 연사로 나선다. 각 플라스틱 소재 관련 기업이 주로 다루고 있는 소재를 중점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11월 예정된 폴리머 교육(Ⅲ) 또한 벌써부터 참가자들의 사전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폴리머 교육(Ⅱ)는 매년 성황리에 진행되던 슈퍼EP 및 공정교육을 바탕으로 한 커리큘럼”이라면서 “대기업의 최신 전방산업 연구개발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또 “관련 종사자는 물론 타 산업 종사자의 기초 지식 함양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플라스틱 압출 및 사출성형, PA6, PA66, 첨가제, PA46, PPA, LCP, PPS PEEK,…
-
이준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