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방은 미국의 실리콘 카바이드 반도체 전문 기업 UnitedSiC와 공식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UnitedSiC는 기존의 실리콘 반도체보다 더 진화된 개념인 고전압, 고전류, 고온 조건에서도 동작이 가능한 ‘실리콘 카바이드(SiC)’ 기술을 통한 FET 및 다이오드 전력 반도체를 공급하는 기업이다.
UnitedSiC가 출시한 UF3C/SC SiC FET Series는 고효율의 전력 구현을 위해 RDS(on) < 10mΩ 값으로 설계된 최초의 SiC FET이다. 이는 고유한 캐스코드 회로 구성을 기반으로 Ultra-low gate 충전을 가능하게 한다. UF3SC FET 시리즈는 Si IGBTs, Si FETs, SiC MOSFETs 또는 Si 초접합 장치에 진정한 드롭-인 교체를 허용하는 표준 게이트 드라이브 특징을 갖고 있다. UnitedSiC FET는 뛰어난 역회복 시간을 통해 경쟁사 대비 우수한 스위칭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스위칭 손실 및 전도 손실을 최소화하여 방열에 대한 고민 해결과 동시에 주변 소자의 부품 수도 감소할 수 있다.
SiC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고성능 어플리케이션을 원하는 시장에서 그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그 예로, DC-DC 변환을 위한 초고속 스위치, 전기 자동차용 온보드 차저, 모터용 인버터는 물론, 대용량 서버 공급장치까지 미래에 필수불가결한 산업에 집중적으로 활용된다.
UnitedSiC는 자사의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SiC 활용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자동차, IT 인프라 및 재생 에너지 분야에서 가장 진보된 혁신 수준의 전력 효율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방은 지난 1989년 설립된 전문 반도체 유통회사로서 현재 UnitedSiC의 한국 공식 대리점이다. 올해로 창립 32주년을 맞이한 이 회사는 지난 20여 년간 리니어 테크놀로지(LTC)의 공식 대리점으로서 국내 유수의 제조업체와 함께 기술 발전에 기여했으며, 지금은 아나로그디바이스(ADI) 공식 대리점으로서 끊임없는 기술 노하우 축적 및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신방의 박수환 회장은 ”UnitedSiC의 한국 공식 대리점 계약을 통해 아직은 뿌리내리지 못한 혁신적인 SiC 기술을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한 주요 국내 고객에게 소개할 예정"이라며 "보다 진보된 성능과 고효율을 가진 전원 솔루션을 바탕으로 고객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UnitedSiC 제품 문의는 공식 대리점 ㈜신방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전원 설계 시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UnitedSIC의 전문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