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대표 이화식)가 데이터통합관리 솔루션 '데이터웨어' 제품군 가운데 오라클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관리 도구 '디비 매니저(DBManager)'를 무료(프리웨어)로 배포한다.
디비 매니저는 SQL, 오브젝트, 시스템 관리를 위한 환경을 제공해 오라클 운영·관리를 위한 편의 기능과 가시적인 현황 파악을 위한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디비 매니저는 편리한 오라클 운영 관리를 위해 △DBMS 스키마 관리 기능 △DBMS 생성 기능 △DBMS 모니터링 기능 △DBA관리기능 △SQL·PL/SQL 편집 기능 △사용자별 권한 관리 등 DB 관리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개발자와 기업 고객은 오라클 활용·관리 비용을 절감한다.
디비 매니저는 엔코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이화식 엔코아 대표는 “최근 오픈 소스 DB, 클라우드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DBMS 활용에 따라, 기존 오라클 사용자가 이기종 DB 또는 오픈 소스 DB 활용으로 전환하는 탈오라클 사례가 증가한다”면서 “개발자와 기업 고객이 오라클을 활용할 때 편의성을 확보하는 디비 매니저를 무상으로 공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제품을 무료 제공하는 것은 최근 코로나19로 비용 부담을 느끼는 고객 비용 절감을 위해 사회에 환원하는 의미도 있다”면서 “사용자와 기업 고객이 디비 매니저를 활용해 운영 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편리한 DB 관리를 진행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