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CEO 위한 '맞춤형·명품 강의' 연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도내 중소·중견기업 CEO를 위한 '2020 월드클래스 CEO 아카데미' 과정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도내 중소·중견기업 CEO를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CEO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시키고 신흥시장 진출 및 판로개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본 과정은 2011년 1기부터 시작해 지난해 9기까지 총 283명의 글로벌 CEO를 양성한 12주 과정의 교육이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장기 집합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컴팩트한 명품 강의로 진행된다.

교육은 분야별 최고 전문가를 초청해 수원시 광교 메리어트호텔에서 진행되며, 8월 14일과 21일, 27일 총 3회 운영된다.

14일에는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 및 성장전략'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에 따른 글로벌 경영환경 분석과 대응 방법에 대한 강의가 열린다.

21일에는 '글로벌 소비시장으로 부상하는 아세안'과 '떠오르는 아프리카 시장을 잡아라'라는 두 개의 주제로 진행된다.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사 시장 진출 방안과 아프리카 트렌드 분석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27일에는 '가깝고도 먼 나라 베트남'이라는 주제로 베트남 경제 전망과 진출방안에 대한 모색과 함께 '중소기업 CEO가 반드시 알아야 할 노무 및 세무' 강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도내 중소·중견기업 CEO, 유관기관 임원 등이며, 교육 회차별로 14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1회차 당 15만원이다. 신청방법은 GBSA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이번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GBSA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경과원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CEO아카데미 포스터
CEO아카데미 포스터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