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탑재 '리브 메이트 3.0' 출시

KB국민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탑재 '리브 메이트 3.0' 출시

KB국민카드는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 메이트(Liiv Mate)'를 자산 관리, 소비 분석, 고객별 맞춤형 혜택 등 '마이 데이터(My Data)' 관련 서비스 중심으로 전면 개편한 '리브 메이트 3.0'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리브메이트 3.0은 고객 자산을 키우고 가꾸는 '자산살림청'을 모토로 고객 소비 패턴에 맞는 혜택을 연결해 알려주고, 금융 자산 현황과 소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의 맞춤형 금융 상품을 추천·조언하는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했다.

또 은행, 카드, 보험, 증권 등 130여개 금융 기관 금융 자산 정보와 연동해 고객이 자산 현황을 한 번에 쉽고 편리하게 조회하고 관리도 할 수 있어 실질적인 '자산 관리 서비스(PFM)' 제공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매일 업데이트 되는 금융, 소비, 혜택 관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투데이' △소비 스타일 기반 맞춤형 혜택과 혜택 관련 뉴스 등을 제공하는 '혜택' △고객의 금융 자산 현황 확인과 자산 영역별 조언도 받을 수 있는 '금융' △고객 계좌와 카드에서 발생하는 수입〃지출 현황을 타임라인으로 볼 수 있는 '소비 매니저' 등 4개 메뉴로 구성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리브 메이트 3.0이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마이 데이터 플랫폼 대표 주자로 자리 잡고 초개인화 금융 서비스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리브메이트 3.0 출시를 기념해 내달 16일까지 1개 금융기관 이상 자산 연동을 완료한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포인트 1000만점(5명) 등 총 11만1115명에게 포인트를 제공하고 이달 말까지 △출석 체크 이벤트 △리브메이트 데이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