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유난히도 긴 장마 뒤에 무더위가 찾아올 전망이다. 남은 여름휴가를 안전하고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국내 인기 휴양지와 지역 상품을 소개한다.
◇아름다운 우리의 섬 제주도에서 '힐링'
수 많은 관광지와 숨은 명소들이 있는 제주도에선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독채형 풀빌라·펜션 등이 인기다. 제주시 조천읍 숲속에 위치한 풀빌라 '소랑'은 객실마다 개인 수영장 또는 월풀 욕조가 있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숙소다. 함덕 해수욕장도 차로 10분 거리에 있다. 가격은 8월 예약 시 1박 기준 21만8250원부터다.
티몬에서 성산일출봉 아래 바다 세계를 접할 수 있는 성산 스쿠버 체험 티켓을 5만5000원에 판매한다. 수영을 못해도, 스쿠버다이빙 자격증이 없어도 사전 안전교육은 물론 다이빙 전문 강사들과 함께 입수해 안전한 스쿠버 체험이 가능하다.
중문색달해변에서 서핑을 배우고 싶다면 제주 배럴서핑스쿨 입문 강습 티켓 또한 5만5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전문 서핑 강사의 도움으로 패들링, 일어나기 등 1시간의 서핑 기초 강습을 듣고 직접 몸으로 체험하는 2시간 프리서핑 시간으로 구성돼있다.
◇강원도에서 여유로운 여행 즐기기
강릉에 위치한 아이리스 풀빌라&스파 펜션은 전 객실 애견 동반이 가능하고 월풀 욕조 또는 개인 수영장이 설비돼 있다. 사천해수욕장이 차로 2분 거리고 강릉 지역 대표 유적지인 오죽헌이 차로 12분 거리에 위치해있어 볼거리가 많다. 8월 내 예약 시 1박 기준 15만9000원부터 티몬에서 예약 가능하다.
춘천에서는 의암호 카누 체험을 추천한다. 티몬에서 티켓을 구매하면 8500원에 무제한으로 자유 카누잉을 즐길 수 있고, 도착하자마자 기다림 없이 바로 카누를 이용할 수 있다.
해수욕장 앞 카라반에서 즐기는 감성 캠핑을 원한다면 양양 하조대캠핑장이 좋다. 총 13대의 카라반에 개별 화장실 및 개별 바비큐 시설을 갖춰 안전하고 편리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8월 내 예약하면 1박 기준 티몬가 15만2000원으로 예약 할 수 있다.
◇낭만의 도시 여수에서 한 템포 쉬어가기
여수 조이 요트투어는 여수 바다를 제대로 즐길수 있다. 여수의 아름다운 비경을 볼 수 있는 일반 투어부터 요트 조종체험, 일몰 및 야경 투어까지 풍성하게 투어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1인 기준 일반 투어 50분 이용권을 티몬에서 3만19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여수 바다 전망에 취하고 싶다면 여수 느낌스파펜션을 추천한다. 한적한 몽돌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한 여수 느낌스파펜션은 전 객실이 오션뷰이고 월풀 스파가 설비돼 있어 가족끼리 느긋하게 휴가를 즐기기 좋다. 애견 동반 가능한 객실도 보유하고 있다. 8월 중 1박 기준 최저 13만원으로 티몬에서 예약 가능하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