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2020 실전창업교육 1기' 데모데이 성료

2020년 실전창업교육 1기 데모데이 현장.
2020년 실전창업교육 1기 데모데이 현장.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0년 실전창업교육' 1기 데모데이를 성료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경기혁신센터에서 2020년 실전창업교육 1기 데모데이가 열렸다. 이날 데모데이에는 160여명의 교육생 중 각 단계를 최종 수료한 11개팀이 참여했다.

'2020년 실전창업교육'은 혁신기술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경기혁신센터와 알마덴디자인리서치가 공동 주관한다.

예비창업자의 비즈니스 모델 수립과 사업계획 도출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준비된 기술창업자로 육성한다. △아이디어 개발 △비즈니스모델 수립 △린스타트업 등 총 3단계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액셀러레이터(AC), 벤처캐피털(VC) 등 초기 시드 투자가 가능한 외부 전문가를 평가자로 초청, 시장검증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기업평가자 관점의 비즈니스모델(BM) 점검 기회가 주어졌다.

특히 취향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메뉴 추천 서비스, 보험 청구 시 손해 사정사 연결 플랫폼, 빠른 의사결정과 전략을 위한 대시보드를 통한 마케팅 정보 제공 등의 서비스가 호평을 받았다.

실전창업교육 전 과정을 수료한 우수 교육생에게는 린스타트업을 위한 최대 500만원의 비용지원과 함께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서류심사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이날 행사에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손 세정제 비치, 출입자 전원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철저한 방역이 진행됐다 .

한편, 경기혁신센터와 알마덴디자인리서치는 21일까지 2020년 실전창업교육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 신청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프로그램 상세내용은 경기혁신센터 초기창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