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맛집 메뉴 구현한 '크림 파스타소스' 2종 출시

대상 청정원, 맛집 메뉴 구현한 '크림 파스타소스' 2종 출시

장마와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집에서 휴가를 보내는 '홈캉스'가 인기인 가운데, 유명 맛집의 메뉴를 가정에서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대상 청정원은 파스타 전문점의 인기 메뉴를 구현한 '크림 파스타소스' 2종을 10일 선보였다.

신제품 2종은 '명란 크림 파스타소스'와 '머쉬룸 투움바 파스타소스'로 구성됐다. 청정원은 국내 스파게티소스 시장에서 40% 가까운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리딩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메뉴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주목, 철저한 사전 조사를 통해 선정한 파스타 맛집의 대표 메뉴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화했다.

'명란 크림 파스타소스'는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명란과 부드러운 국내산 생크림이 조화를 이루며,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명란 특유의 식감이 특징이다. '머쉬룸 투움바 파스타소스'는 국내산 생크림에 덴마크산 체다치즈와 향긋한 양송이를 더한 소스로, 에그 페투치니 파스타면을 넣어 조리하면 더욱 부드러운 풍미의 파스타가 완성된다. 삶은 스파게티 면을 취향에 맞는 파스타소스와 함께 살짝 볶아내면 전문점 못지 않은 근사한 파스타를 맛볼 수 있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최근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다양한 소스류를 찾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맛과 편의성을 갖춘 제품을 선보여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상 청정원은 2015년부터 세계 소스의 맛과 감동을 그대로 재현한다는 콘셉트의 '월드 테이블 소스' 시리즈를 통해 국내 소스 시장을 확대해왔다. 다채로운 세계 고유의 소스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시리즈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호응에 힘입어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이주현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