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은 문화기술 산업 분야에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ACT(Art, Content, Technology) 아카데미(이하 ACT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 프로그램은 13일과 14일 양일간 '입문 과정'을 모집 및 진행하고, 17일까지 '전문가 과정'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기술 분야에 대한 이해를 돕는 '입문 세미나' △기초 툴 학습부터 광고 모작까지 실무·창작 역량을 함양하는 '전문과정' △문화기술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도제과정' 등 총 3단계로 구성된다. 교육생 수준이나 여건에 따라 부분 참여하거나 모든 과정에 지원할 수 있다.
13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하는 'ACT 아카데미-입문 세미나'에는 디스트릭트홀딩스(이하 디스트릭트) 최은석 이사와 팀보이드 송준봉 대표가 특강을 맡는다. 이번 특강은 오프라인 선착순 신청자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지만, 경기콘텐츠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디스트릭트는 최근 애너모픽 일루전 기법을 활용해 도심 한가운데 거대한 파도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또한, 팀보이드는 산업용 로봇팔을 활용한 작품 활동으로 젠틀몬스터, 삼성전자, 나이키 등 대형 브랜드와 활발한 예술 협업을 선보이는 미디어 아트 기업이다.
'ACT 아카데미-전문과정'은 17일까지 모집하며, 주중반(8월 19일~9월 2일)과 주말반(8월 22일~9월 12일)을 나눠 진행한다.
전문가 과정 프로그램은 △8월 모션그래픽 활용과정 △9월 프로젝션 맵핑 활용과정 △10월 피지컬 컴퓨팅 활용과정 등으로 구성된다. 11월에 열리는 'ACT 아카데미-도제과정'에 참여할 경우에 해당 교육 내용을 활용한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다.
'ACT 아카데미'는 경기도민, 경기도 기업 종사자, 경기도 내 재학생과 졸업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내 '알림마당 > 교육 및 행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카데미 교육생은 교육비용, 온·오프라인 교재 및 영상, 수업에 필요한 프로그램 및 노트북 등을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