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유튜브 활용방법' 무료 온라인 강의

유뷰브 활용 무료 온라인 강의 포스터
유뷰브 활용 무료 온라인 강의 포스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도 중소기업의 경기 회복을 위해 '유튜브 활용방법 무료 온라인 강의'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유튜브 활용방법 무료 온라인 강의'는 비용이나 인력 등의 문제로 홍보가 어려운 (예비)창업자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유튜브 활용 방법이 담긴 교육 영상을 무료로 제공해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경과원은 지난해 직접 수강생을 모집해 집합교육으로 강의를 진행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문화 확산에 따라 온라인 강의로 전환해 진행하게 됐다.

유튜브 강의는 초급편, 중급편으로 구성했으며 경과원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

강의 초급편에는 △스마트폰 영상 촬영기법 △촬영 실습 △편집 실습 등 영상을 직접 촬영하고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내용을 담았다.

중급편에는 △각종 효과 삽입 △유튜브 채널 관리법 △광고 수익 창출법 등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필요한 궁금한 점들에 대해 다루고 있다.

김기준 경과원 원장은 “유튜브는 빠른 피드백을 얻을 수 있고 큰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유용한 마케팅 채널”이라며 “유튜브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초보자의 눈높이에서 교육을 구성했으니 많은 분들이 교육을 통해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과원은 디자인 제작 프로그램을 활용한 홍보물 제작 방법 등 (예비)창업자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SNS 콘텐츠 강의를 향후에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