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입시전문가 최승후 선생님 진로진학 총정리
진로와 진학, 도대체 한눈에 보고 정리할 수는 없을까? 많은 학생과 학부모, 진학 담당 선생님들이 고민하고 어려워하는 지점이다. 개정된 2015 교육과정에 따라 학생도 부모도 스스로 과목을 선택하고, 원하는 진로에 맞게 다양한 준비를 해야만 한다. 이렇게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는 진로진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진로진학 백과사전 ‘최승후쌤의 미래가 바뀌는 진로진학 특강’이 북스토리에서 출간됐다.
저자인 최승후 선생님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EBS에서 활동하는 자타공인 최고의 입시전문가로 입시에 관한 특강을 열었다 하면 수 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최승후 선생님은 학생들을 좋은 대학,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을 뿐만 아니라, 대학 이후에 펼쳐질 미래에 대해서 준비하고 넓은 시야를 갖도록 이끈다. 이번에 출간된 ‘최승후쌤의 미래가 바뀌는 진로진학 특강’은 그런 최승후 선생님의 진로진학 노하우를 가득 담은, 진로진학 지도서의 결정판이다. 입시를 앞둔 학부모와 수험생들은 이 책을 통해 그동안 어렵기만 했던 입시를 제대로 준비할 수 있다.
단 한 권의 책으로 진로와 진학을 아우르다
대한민국 최고의 입시 전문가 최승후 선생님은 책을 통해 “진로 없는 진학은 맹목이고, 진학 없는 진로는 공허하다”고 힘주어 이야기한다. 눈앞에 있는 진학을 소홀히 해선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데 차질이 생길 수밖에 없고, 진로를 소홀히 한다면 미래를 위한 디딤돌이 될 진학이 오히려 걸림돌이 될 수도 있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서 학부모와 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20년 동안 분석해왔던 진로진학을 총 정리해 백과사전 형식으로 준비했다. 책은 또 학교 학과는 물론 공학, 의학·생명, 경영·인문·사회계열, 언어문화·미디어, 교대·사범대 등 각 계열별 진로진학에 대해 쉽고 재미있는 해설을 곁들여 놨다.
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학교와 계열별·학과별·직업군별로 총정리 했다. 계열별 진로진학 로드맵과 계열별 융합인재 양성에 따른 심층 준비법, 여기에 미래 유망한 직업과 전망을 소개해 진로에 고민하는 학부모, 학생, 교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지은이
최승후
국민대 교육대학원 진로진학상담학과 겸임교수(現)/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現)/ 전국진학지도협의회 대학별고사 연구팀장(現)/ EBS, TBS 자기소개서 특강 강사(前)/ EBS 적성고사 국어 특강 강사(前)/ 한국대학신문 ‘입시톡톡’ 연재(現)/ 내일신문 ‘최승후 교사의 입시 칼럼’ 연재(現)/ 한겨레신문 ‘최승후 교사의 진로·진학 마중물’ 연재(前)
-저서
‘자기소개서 전략집, 자기야’, 도서출판 대가/ ‘면접 전략집, 자기야’, 도서출판 대가/ ‘딱, 가천대 적성국어’, 넥젠북스/ ‘교사와 학생, 학교가 함께하는 학생부종합전형 이야기’, 광운대학교
•면 수 : 352
•판 형 : 175*238
•정 가 : 22,000원
•출간일 : 2020년 8월 14일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