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가격비교 "인기 의류 건조기 최고가 대비 약 120만원 저렴"

에누리 가격비교의 장마시즌 가전제품 인기상품
에누리 가격비교의 장마시즌 가전제품 인기상품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에누리를 경유하면 인기 의류 건조기를 최고가 대비 약 120만원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고 19일 밝혔다.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전국 각지에서 역대 최장기간 지속된 장마에 의류 건조기, 의류 관리기, 제습기 등 장마 관련 제품들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우선 습한 날씨 탓에 빨래 말리기가 쉽지 않자 의류 건조기를 찾는 고객이 많았다.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된 올해 6월부터 8월 17일까지 의류 건조기 카테고리 판매수는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39%가 증가했다. 매출은 28% 올랐다.

의류 건조기 인기상품은 'LG전자 트롬 RH16VS'가 차지했다. 무상 AS 10년을 필두로 콘덴서 자동세척, 씽큐앱으로 건조 코스 추천, 원격제어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17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130만원대, 최고가는 약 250만원대를 보이고 있다.

보통 의류 관리기는 겨울철에 인기가 많은 제품인데 올해는 여름시즌에도 매출이 큰 폭으로 오르는 모습을 보였다.

같은 가간 의류 관리기 판매수와 매출은 전년대비 각각 101%, 95%로 상승했다. 제품은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S5MB'를 찾는 고객이 많았다.

미세먼지, 바이러스 코스 등 맞춤 관리기능과 바지 칼 주름 기능 등 전반적으로 고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17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140만원대, 최고가는 약 270만원대다.

집안 습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는 제습기의 같은 기간 판매수는 전년 동기 대비 117%가 늘었고, 매출은 134%가 증가했다.

제습기 판매 인기 제품은 '위닉스 뽀송 DN2H160-IWK'다. 1일 제습량 16ℓ, 사용면적 21평, 에너지 효율 1등급 등 가성비가 높아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집중 건조 키트가 포함돼 신발, 소품 등을 말리는데도 효율적이다. 17일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37만원대, 최고가는 약 100만원대를 유지 중이다.

이 밖에도 인기 있는 장마 시즌 가전제품 대부분의 에누리 가격비교 최저가격이 포털과 경쟁사보다 저렴하게 나타났다.

에누리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와 장마가 길어져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실내환경을 쾌적하게 도와줄 가전제품의 판매량이 급증했다”며 “장마 이후에도 필요한 가전제품을 구입할 시 에누리 가격비교를 통해 보다 합리적인 최저가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