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 운영사 스테이션3(대표 한유순 유형석)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운영하는 마이홈포털의 공공임대주택 정보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 부동산 정보에 취약한 청년층에게 민간·공공의 주거 정보를 통합 제공하려는 취지다.
이번 서비스는 올해 4월 스테이션3와 LH가 '주택 매물 정보 상호제공 협약' 체결 후 4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양사는 보유한 매물 정보를 상호 공유하고 양사의 플랫폼에 반영하기로 약속했다. 이를 위한 첫걸음으로 지난 6월 LH의 대국민 주거복지포털 '마이홈포털'에 다방의 민간주택 정보가 전송됐다. 이달부터 다방에서 LH가 제공하는 공공임대주택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다방에서 공공임대주택 정보를 확인하려면 매물검색 시 필터에서 '공공임대주택'을 선택하면 된다. 매물리스트와 지도에 나타난 공공임대주택을 클릭하면 소재지, 모집호수 등 상세 정보가 담긴 안내페이지가 표시된다. 마이홈포털의 입주자모집공고로 바로 연결되는 URL도 함께 제공된다.
한유순 스테이션3 한유순 대표는 “기존에도 LH에서 공급하는 행복주택 정보를 VR 기술을 동원해 생생하게 전달하는 등 다방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제는 민간의 전월세 매물뿐만 아니라, 공공임대주택 정보까지 다방에서 한 눈에 볼 수 있어, 수요자 입장에선 더욱 효과적인 정보탐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
-
이형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