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이 자사 척추 의료가전의 근육통, 스트레스, 우울감 개선 효과에 대한 임상연구 논문이 KCI급 저널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게재된 논문명은 '척추 온열 마사지 기기를 이용한 근육통, 우울감 및 스트레스 개선 효과'다. 연구는 어깨, 등, 허리 중 한 곳 이상에 근육통을 겪고 있는 일반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척추 온열 마사지 기기 사용 전후(약 4주간) 환자들의 근육통, 스트레스, 우울감 비교 분석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환자들은 세라젬 척추 의료가전을 사용한 뒤 통증 감소 효과를 보였다. 환자가 느끼는 통증의 강도를 평가하는 통증 척도 수치가 기존에 비해 46.32% 낮아졌다.
환자가 통증에 의해 기능 장애가 일어나는 정도를 평가하는 통증장애지수(PDI)도 44.86% 낮아졌다.
논문은 근육통 환자의 척추 주변에 온열 마사지 기기 적용이 환자들이 느끼는 통증 정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언급했다.
환자들의 스트레스, 우울감 개선 효과도 있었다. 환자들은 우울 정도를 측정하는 '우울증 자가진단 지수(BDI)'에서 21.84% 감소세를 보였다. '스트레스 반응 척도(SRI)' 역시 11.48% 낮아지는 결과를 보였다.
세라젬 의과학연구소 관계자는 “임상 연구 논문으로 세라젬 척추 의료가전의 지속적인 사용이 근육통 개선은 물론 스트레스, 우울감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다는걸 시사했다”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깊어짐에 따라, 세라젬 역시 고객 건강을 위한 다양한 연구 개발 투자와 효능 입증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