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오쇼핑부문, 추석 특집 적립금 행사

CJ ENM 오쇼핑부문은 7일부터 27일까지 추석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7일부터 27일까지 추석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7일부터 27일까지 CJ오쇼핑·CJ오쇼핑플러스·CJmall 전 채널에서 추석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 카카오톡과 연계해 강화된 '선물하기 서비스'로 고객 편의를 높이고, 명절 인기 품목인 식품·생활·뷰티 카테고리 구매 고객에게 풍성한 적립금을 증정한다.

코로나로 인해 이번 추석엔 대면 만남 대신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CJ 오쇼핑은 선물하기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10일부터는 CJmall상품페이지 선물하기 버튼에 상대방 전화번호를 입력 후 결재하면, 카카오톡 'CJ오쇼핑 알리미' 채널로 메시지가 전송되고 수령인은 주소만 입력하면 된다. 기존에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사용하던 이 기능을 카카오톡과 연계한 것은 처음이다. 이를 적용한 '추석맞이 선물하기 기획전'은 7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하며, 추석 인기 상품을 테마별·가격대별로 구분해 개별 니즈에 맞는 상품을 고르기 쉽게 했다. '위생필수템' 마스크·손소독제, '집콕템' 커피머신·커피캡슐 등의 상품을 테마별로 선보인다. 이 기간에 선물하기를 3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 적립금 3000원을 제공한다.

코로나로 외식이 어렵고,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추석 선물로 식품에 대한 선호도가 더 높아졌다. CJmall에서 7일부터 24일까지 식품을 2회 이상(총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0%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최대 5만원). 대표 상품으로 프리미엄 식품관 '맛있는家(가)'는 '사과 4㎏+배 4㎏ 명절 선물세트'를 단독 특가로 준비했다. 습식 숙성을 통해 육즙 손실을 최소화하고 풍미를 끌어올린 '섬고기 프리미엄 암소한우 꽃등심 선물세트'는 14일부터 20% 할인 판매한다. 6년근 홍삼으로 만든 대표 효도템, '정관장 홍삼진고'도 할인가로 준비했다. 대량 주문 고객에게는 특별 견적가 제공·최대 100만원 적립금·물품 개별 발송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방송 상품 구매 혜택도 풍성하다. 12일부터 27일까지 CJ오쇼핑·CJ오쇼핑플러스 채널에서 식품·생활 카테고리 상품을 2회 이상(총 20만원 이상) 구매 시 적립금 2만원을 증정한다. 16일에 방송하는 W 프레임 구조로 체형에 딱 맞는 '코지마 안마의자 뉴트로 W', 1일 2정 섭취만으로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가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좋다. 삼시세끼 집콕 생활 필수품 '쿠쿠 IH 메탈릭 에코 압력밥솥'은 12일 방송에서만 내솥을 추가로 증정한다. 9월 7~27일 사이 진행하는 모든 뷰티 카테고리 방송에서는 방송 시간 1분 당 구매 고객 한 명을 추첨해 햇반 12개를 주고, CJmall 애플리케이션(앱)으로 2회 이상 구매하면 적립금 1만원을 증정한다.

CJ ENM 오쇼핑부문 관계자는 “코로나로 소비심리가 위축되어 있고 '비대면 추석' 선호도가 높아, 실질적 가격 혜택인 적립금 행사 규모를 확대하고 선물하기 서비스도 강화했다”며 “추석맞이 선물하기 기획전에는 포장 서비스 가능 품목까지 따로 마련해, 준비한 정성을 가득 담은 선물을 보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