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바다사랑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 후원

위메프 바다사랑 어린이 독후감 경진대회 기획전
위메프 바다사랑 어린이 독후감 경진대회 기획전

위메프는 해양경찰청이 주최·주관해 11월 7일까지 진행하는 '제1회 바다사랑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을 후원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와 학부모에게 해양 안전·환경 관련 도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해양 안전 지식과 해양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위메프는 공모전 기간 온라인 홍보 역할을 맡는다. 기획전을 열고 △도훈 '바다 괴물 이안을 물리친 로가-해양안전동화' △그린북 '북극곰을 살려주세요' △풀과바람 '고래가 삼킨 플라스틱' △토토북 '쉿! 바다의 비밀을 말해 줄게' 등 공모전과 연계한 50종 이상의 도서를 선보인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11월 7일까지다. 재학 여부와 관계없이 초등학생(만 12세 이하 어린이)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바다 안전 및 환경 관련 도서를 읽고 200자 원고지 4~8매 분량의 독후감을 작성해 해양경찰청 담당자 앞으로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

입상자는 개인 14명, 단체 3팀을 선발한다. 총 6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을 증정하며, 우수작 낭독회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경찰청장 표창 및 장학금 100만원을 증정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해양경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