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산업이 추석을 맞아 국내 수산기업 최초로 수산생태계 보호 인증 참치를 담은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동원산업은 지속가능한 수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MSC 인증 참치로 '착한 소비'의 가치를 담은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는 MSC 인증 황다랑어와 최고급 참다랑어 등으로 구성됐으며 뱃살, 속살이 골고루 담긴 고급 혼합 세트부터 담백하고 고소한 등살이 담긴 실속 세트 등으로 다양하게 마련됐다.
MSC(해양관리협의회)는 지속가능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로 해양생태계 및 어종의 보호, 국제규정 준수여부 등 조업 과정 전반의 30여개에 달하는 요소를 평가해 MSC 인증을 부여한다. MSC 인증을 받은 수산물은 해양환경 파괴를 최소화하는 지속가능어업을 통해 생산됐음을 의미한다.
동원산업은 MSC 한국사무소와 협업해 환경 보호 메시지를 담은 선물세트 포장재를 특별 제작했으며 한정 수량에 한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참치 전문가가 소개하는 참치회 해동 방법을 영상으로 제작해 누구나 손쉽게 참치회 본연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영상은 선물세트에 포함된 참치회 해동지 겉면의 QR 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원산업은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 외에도 프리미엄 훈제연어, 건어물, 천연 조미료 세트를 비롯해 영광 법성포 굴비와 제주 청정 바다에서 잡은 갈치, 옥돔 등 신선 수산물 세트를 함께 선보인다.
대표 제품으로 노르웨이산 슈페리어 등급의 연어를 최고급 호텔 레시피로 훈연한 '동원 훈제연어 패밀리세트'와 노르웨이 현지에서 잡은 생연어를 항공기로 직배송 받아 저온 훈연한 제품을 담은 '동원 훈제연어 슈페리어 세트' 등이 있다.
동원산업 추석 선물세트는 백화점, 할인점 및 각종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주현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