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쿠버네티스와 파스-타의 성공적인 운영 전략 방안' 온라인 무료 세미나 개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기업과 공공 영역 모두 기존의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으로 개발하는 과정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환경에 필요한 요구사항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한편 정부주도하에 진행되고 있는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PaaS-TA)에 대한 수요도 점차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의 최적 활용방안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이 이용되고 있으나, 그로인한 복잡성과 전문인력 증가에 따른 비용 상승으로 운영의 어려움 또한 함께 커지고 있다.

이에 컨테이너화된 워크로드와 서비스를 관리하기 위한 이식성이 있고, 확장가능한 오픈소스 플랫폼 쿠버네티스가 각광받고 있다. 쿠버네티스는 분산 시스템을 탄력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프레임 워크를 제공하고 애플리케이션의 확장과 장애 조치를 처리하고, 배포 패턴 등을 제공한다. 게다가 빠르게 성장하는 생태계 상에서 서비스, 기술 지원 및 도구를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9월 22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쿠버네티스와 파스-타의 성공적인 운영 전략 방안'을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국내 시장 유형에 따라, 공공에서의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PaaS-TA)'와 기업에서의 '쿠버네티스(Kubernetes) 기반 매니지드 컨테이너 서비스 플랫폼'의 적용 방안을 알아본다. 복잡한 컨테이너 서비스 환경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운영 방법에 대한 주요한 정보도 소개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32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