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 추석 상하 한마당 행사 진행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 추석 상하 한마당 행사 진행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 지역으로 지정된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추석을 맞아 가족과 함께 전통놀이,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추석 상하 한마당' 행사를30일부터 10월4일까지 총 5일간 운영한다.

'추석 상하 한마당'은 명절을 맞아 온 가족들이 문화 전통을 재미있게 배우며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객동선이 분산 될 수 있게끔 상하농원 곳곳에 전통놀이(팽이치기, 투호, 윷놀이 등)와 골목놀이(가마니 지게, 물지게 등)를 배치해 아이들이 전통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선정된 고창의 대표적인 명소 상하농원에서 준비한 '추석 상하 한마당' 행사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경직됐던 몸과 마음을 풀며 색다른 묘미를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상하농원은 추석을 맞아 공방 장인의 정성과 자연의 건강함을 그대로 담은 다양한 명절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공방 장인이 정성을 담아 수제로 만든 제품은 햄 공방의 수제 소시지 세트, 과일 공방의 수제 과일 잼과 청, 발효 공방의 된장, 간장 등 자연의 시간표로 숙성한 장류 세트가 있다. 또한 지역 농가와 협력해 제철에 맞춰 최상의 맛과 품질로 구성한 지역 특산물과 동물 복지 유정란, 장수 사과, 명품 메론, 나주배,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 세트 등 보다 풍성한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한편, 올해 개장 4주년을 맞은 상하농원은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교육과 체험이 결합된 에듀테인먼트 요소를 겸비한 다양한 산책로 개발과 자연 속에서 만나는 품격 있는 휴식을 컨셉으로 한 '파머스빌리지 야외수영장'을 6월에 오픈했다. 올 10월에는 청정한 자연 숲속의 '파머스빌리지 노천 스파'가 오픈 예정이다. 지친 마음과 몸을 힐링할 수 있도록 농원에서 정성 것 키운 유기농 허브로 민트, 로즈마리, 라벤더 노천 스파도 선보일 계획이다. 파머스빌리지 스파 오픈을 맞이하여, 노천 스파와 함께 한국의 전통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김장체험을 연계한 김장&스파 숙박 패키지를 11월 21일부터 12월20일까지 진행 될 예정이다.

이주현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