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15일부터 한달 간 영상형 TV 출석 이벤트 '용명한 출석 도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용명한 출석 도전' 이벤트는 TV쇼핑 최초의 클라우드 기반 양방향 서비스인 SK스토아 ON에서 진행하는 영상형 이벤트다. 개그맨 김용명씨가 출연하는 무모한 도전 영상을 본 후 리모컨으로 '참여하기' 버튼만 누르면 된다. 15일부터 한달 간 총 5번, SK스토아 ON을 통해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파리바게트 기프티콘(커피홀릭세트)'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SK스토아가 양방향 디지털 홈쇼핑이라는 T커머스 특성을 살려 고객들의 리모컨 활용을 독려하고 SK스토아 ON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SK스토아에 따르면 SK스토아 ON 론칭 이후 리모컨을 사용한 주문액이 매년 300% 이상씩 폭풍 성장 중이다. 지난 2월에는 하루 리모컨 주문액이 1억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특히, SK스토아 ON 론칭 이후, 전화 주문을 많이 하는 중장년층의 리모컨 주문이 많이 늘었다. 리모컨으로 주문하는 '쉬운 자동 주문(걸려오는 ARS)'은 현재, SK스토아 ON 주문의 약 50%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SK스토아는 중장년층의 적극적인 이벤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어른들의 BTS, 청년 회장이라는 별명으로 잘 알려진 개그맨 김용명씨와 함께 이번 영상형 TV 출석 이벤트를 기획했다.
신양균 SK스토아 경영지원그룹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생활밀착형 플랫폼인 TV에서 영화, 드라마 시청은 물론 학습까지 이루어지고 있다”며 “이에 SK스토아 ON에서도 '용명한 출석 도전'과 같은 양방향성을 활용한 이벤트로 TV리모컨 활용을 독려하는 것은 물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늘려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
김정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