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스케어, 미국 베타와 홈케어 레이저 테라피 디바이스 입점 계약

웰스케어의 홈케어 레이저 테라피 디바이스 이아소
웰스케어의 홈케어 레이저 테라피 디바이스 이아소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 웰스케어(대표 이성원)가 미국의 대표 혁신제품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 베타(b8ta)와 최근 입점 계약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웰스케어는 2019년부터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로써 웰스케어는 베타의 미국 내 19개 모든 매장에 홈케어 레이저 테라피 디바이스인 이아소(IASO) 입점을 확정했다. 올 10월부터 뉴욕, 샌프란시스코, 텍사스, 시애틀 매장을 시작으로 미국 전역에 차례대로 입점할 예정이다.

이아소는 웰스케어가 개발한 신체 부착형 레이저 통증 치료기인 에피온(epione)의 글로벌 브랜드다.

손목 터널 증후군과 거북목 증후군 등을 포함한 스마트폰과 PC 과용에 따른 VDT 증후군은 물론 테니스 엘보, 골프 엘보 등 스포츠 통증과 만성 질환에 대한 자가 치료를 지원한다. 저주파 마사지나 LED 기술이 아닌 실제 정형외과와 재활 병원에서 통증 치료용으로 사용하는 콜드 레이저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이성원 웰스케어 대표는 “미국 베타 입점은 이아소의 높은 혁신성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의료기기 시장인 미국에서의 높은 시장성과 성장 가능성을 함께 증명 받은 것”이라며 “코로나19 영향으로 관심이 높아진 셀프 홈 헬스케어 기기 시장에서 이아소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며 글로벌 온,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웰스케어는 최근 국내 3등급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승인 받았다. 최근에는 국내 대형 병원 임상시험을 마쳐 미국 임상저널에 게재될 예정이다. 올 하반기 국내에도 통증 치료기 에피온 브랜드를 본격 선보 일 계획이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