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 클라우드 전용 보안 서비스 '클라우드맥스' 출시

클라우드맥스 로고. 시큐아이 제공
클라우드맥스 로고. 시큐아이 제공

시큐아이가 클라우드 전용 보안 서비스 '클라우드맥스'를 출시했다.

'클라우드맥스'는 △데브섹옵스 △도메인네임시스템(DNS) 기반 웹 보안 △워크로드 보안 △클라우드 보안 형상관리 등 클라우드 보안 기술을 적용했다.

데브섹옵스는 클라우드 컨테이너와 서버리스 서비스 관련 개발부터 배포, 운영, 관리까지 전 영역을 보안과 연계하는 방식이다. 프로그램 개발 시 보안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배포한 프로그램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복구 속도를 높인다.

DNS 기반 웹 보안은 분산서비스거부(디도스), 봇을 검출하고 테라급 디도스 공격을 방어한다. 워크로드 보안은 운용체계(OS)와 애플리케이션(앱) 등 고객 클라우드 인프라 자원을 보호하며 컴플라이언스 관리, 데이터 유출, 계정 침해, 리소스 악용을 예방한다.

클라우드 보안 형상관리는 방화벽, 접근제어 등 클라우드 보안 설정을 변경할 때 보안 규정을 위배했는지 여부를 실시간 알려준다. 잘못된 보안 설정을 사전에 파악, 침해사고에 선제 대응할 수 있다.

시큐아이는 이 서비스를 자사 보안 전문 인력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사 클라우드 환경과 수요에 맞는 보안 서비스, 이용량 기반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로 제공한다.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는 “다양한 고객 수요에 최적화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