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가 차세대 네트워크접근제어(NAC) 솔루션 '지니안 NAC'을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했다.
'지니안 NAC' 정책 서버를 AWS에서 구동할 수 있다. 네트워크 단에 위치한 센서와 연결하면 즉시 설치, 운영할 수 있다. 최대 300개 장치 가시성을 파악할 수 있는 무료 버전과 엔터프라이즈 기능이 포함된 30일 평가 라이선스가 제공된다.
AWS 마켓플레이스 등록은 회사 측 글로벌 전략 일환으로 추진됐다. 지니언스는 기존 구축형, 매니지스 서비스,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 고객은 자사 환경에 맞게 지니언스 솔루션과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으며 정보기술(IT) 환경 전환 시에도 보안 안정성과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다.
지니언스는 AWS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시작으로 향후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마켓플레이스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AWS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통해 차세대 NAC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면서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 파트너사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니언스는 2016년 미국 시장 진출 당시부터 NAC 단말 관리와 제어 플랫폼을 AWS에서 운영했다. 지난 5월에는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NAC을 국내에 출시, 두 자릿수 고객사를 확보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