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은 10월 21일(수) 오후 3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효율적인 IT 인프라 운영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기업의 비즈니스 속도와 복잡도가 높아짐에 따라 IT의 중요성은 계속 커져가고 있으며, 코로나 사태로 인한 디지털 접근 비중의 증가로 인해 비즈니스의 새로운 돌파구를 위한 핵심 요소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따라 IT의 기반인 IT 인프라도 급속하게 확장되고 있는 반면, 코로나 상황 아래 IT 인프라의 운영효율화를 통한 비용 절감이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는 것도 현실이다.
여러 시장조사기관 리포트에 따르면, 63%의 고객이 “유연한 지불 옵션”이 IT 인프라 제조사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라고 언급하고 있으며, 2022년까지 신규 온프레미스 인프라의 15% 정도의 구매 방식이 사용량 기반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IBM에서는 구독 및 사용량 기반의 구매방식을 통해 고객 기업의 입장에서 기존의 획일화된 구매방식을 다변화하고, 초기도입비용 절감 효과도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에서는 이와 같은 새로운 구매방식을 통해 IT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구축하고 운영하는 전략에 대해 살펴보고 구체적인 실행 방안도 함께 확인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38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