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온프레미스부터 클라우드까지 기업 맞춤 ERP 강자

영림원소프트랩이 지난 8월 코스닥에 상장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앞줄 왼쪽 네 번째)를 비롯해 직원들이 상장 후 기념촬영했다. <영림원소프트랩 제공>
영림원소프트랩이 지난 8월 코스닥에 상장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앞줄 왼쪽 네 번째)를 비롯해 직원들이 상장 후 기념촬영했다. <영림원소프트랩 제공>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국내 대표 전사자원관리시스템(ERP) 전문 회사다.

영림원소프트랩 ERP는 영업 수주, 생산, 판매, 재고관리와 구매·회계까지 통합돼 운영되고 원가관리까지 연결되는 통합 프로세스를 지향한다. 국내외 기업은 영림원소프트랩 ERP를 이용해 효과적 시스템경영으로 의사결정에 활용한다.

영림원소프트랩 ERP는 맞춤형 ERP와 클라우드 서비스 ERP로 제공한다.

맞춤형 ERP '케이-시스템 에이스(K-System Ace)'는 28년간 ERP 사업 경험을 통해 인사·회계부터 영업, 생산, 구매, 원가에 이르기까지 기업 전반에 걸친 업무프로세스 노하우가 축적된 제품이다.

클라우드 서비스 ERP 제품 '시스템에버(SystemEver)'는 28년 맞춤형 ERP 사업을 통해 쌓은 운영 노하우와 고객기업 성장을 위한 DNA를 담은 제품이다. 시스템 도입 투자 여력이 없고 유지·보안 관리가 어려운 중소기업 경영 환경에 맞춰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로 제공한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실시한 클라우드 품질 성능을 확인받았다.

세계 각국에 진출해 있는 기업 통합 경영정보시스템 활용을 위해 총 5개 언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를 지원한다. 해외 다수 통화를 등록해 활용하고, 한국화폐로 환산이 가능하다.

산업별로 더욱 전문화되고 기능이 세분화됨은 물론 빠른 시장 환경 변화에 대응해야 하는 필요성이 대두됨으로써 산업군별 패키지 제공의 필요성이 크게 증가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 일반제조, 프로젝트 패키지 외 추가적으로 제약·화학·식품유통·자동차(부품)·공공(비영리)산업 고도화 산업군 패키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영림원소프트랩 관계자는 14일 “앞으로도 코로나19를 계기로 각광 받는 로봇 산업이나 필수 소비재로 부각되는 가정대체식(HMR) 식품 산업 등 성장성 높은 산업 위주로 ERP 특화를 진행할 것”이라면서 “언택트 시대 경영 환경 변화에도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산업군 패키지를 ERP 구축 시 적용하게 되면 최소한 추가 개발로 사업기간 단축과 인력 투입을 감소시킬 것”이라면서 “사업비 감소 효과와 해당 산업 비즈니스 환경 변화 시 빠르게 대응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