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경기 생활 e스포츠 페스티벌'이 3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이틀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e스포츠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 및 생활스포츠로의 정착을 위한 것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인기 모바일게임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브롤스타즈' 두 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경우 2대2 팀전과 개인전 두 가지 게임모드로 팀전 1위는 50만원, 2위는 30만원, 개인전 1위는 30만원 2위는 15만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브롤스타즈는 3대3 팀전으로 진행되며 1위는 50만원, 2위는 30만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상금은 모두 경기지역화폐로 지급된다.
행사 참가자 접수기간은 25일까지며 전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전 종목 주요 경기는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방송된다.
공정식 경기도 미래산업과장은 “경기 생활 e스포츠 페스티벌은 비대면 시대에 전 국민이 서로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라며 “이번 축제가 코로나19 우울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접수와 행사에 대한 세부사항 확인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경기콘텐츠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