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는 네트워크·보안 분야에서 클라우드 네트워크접근제어(NAC) 솔루션과 개인용컴퓨터(PC) 보안관리 솔루션 두 가지 품목을 공급한다.
'지니안 클라우드 NAC'은 중소기업에 최적화한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솔루션이다. 특화된 단말 식별·탐지 기술인 '기기 플랫폼 인텔리전스(DPI)'를 통해 네트워크에 연결된 정보기술(IT) 자산을 실시간 식별하고 탐지, 분류한다. 보안 관리와 운영을 위한 확장 정보와 취약점 등 위협 정보를 추가 제공한다.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며 쓴 만큼 지불하는 구독형(서브스크립션) 모델이다. 월 과금 형태로 노드 수에 따라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보안 솔루션 도입에 관심이 크지만 초기 도입 비용과 관리 이슈로 도입하지 못한 중소기업과 기관에 적합하다.
다양한 플랫폼과 운영 환경을 지원한다. 정책 서버는 클라우드 환경인 아마존웹서비스(AWS)에 구성돼 내부 환경에 별도 설치할 필요가 없다. 기존 시스템 환경 변화 없이 자동 설치와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2016년 미국법인 설립 시 함께 출시한 제품으로 미국·유럽·중동에 다수 고객을 확보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가트너가 선정한 '차세대 NAC' 대표 기업으로 아태지역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프로스트앤설리번이 발표하는 '글로벌 NAC 솔루션 마켓 리포트'에도 등재됐다.
프로스트앤설리번은 지니언스 제품 특장점으로 △DPI △기존 인프라 추가 설정이 필요 없는 자동 설치 △다 계층 동적 제어 △노드 그룹핑 제로 트러스트 △타 보안 솔루션 연동 △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서비스형 NAC으로 이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꼽았다.
지난 5월에는 국내에도 서비스를 출시했다. 현재 두 자릿수 고객사를 확보했다.
'지니안 GPI'는 PC 보안 수준 진단 솔루션이다. PC 사용자 행동 변화를 유도하는 보안 의식 향상은 물론 실제 PC 취약점을 점검하고 조치할 수 있다. 수준 높은 보안 컴플라이언스 이행에 도움을 주고 PC 보안 점검결과는 개인, 부서 단위로 계량화된다.
보안 전문가가 내부 네트워크를 집중 관리하는 방식에서 나아가 비대면 시대 사용자 자기 주도형 보안 방식으로 주목받는다. 사용자 스스로 PC 보안 상태를 능동적으로 점검하고 조치한다. 단말 PC에 대한 통합 관리 기능으로 보안 관리자 업무 편의성을 향상한다. 기업 보안 의식과 수준을 높여 지능형지속위협(APT), 개인정보유출사고 등 대규모 보안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PC 무결성이 중요한 공공기관에서 검증받았다. 국내 6100여개 기관과 기업에서 '지니안 GPI'를 설치, 운영 중이다. 기업과 기관 보안 규제 준수 여부와 조건별 보안 평가 등 내부 보안 수준을 측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조직에 적합한 보안 정책을 수립하고 평가, 조치할 수 있다.
사이버보안진단의 날, 정보통신 기반 취약점 진단 등 정부와 금융권 다양한 보안 컴플라이언스 지원이 가능하다. 중앙집중 관리 방식으로 각 PC 지속 관리와 보안 수준을 개선하고 조치 활동이 용이하다. 새로운 점검과 관리 항목에 대한 유연성과 확장성도 특징이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