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창정이 새 앨범과 함께 '레전드'로서의 명성을 새롭게 각인시키고 있다.
20일 YES IM 엔터테인먼트 측은 임창정이 지난 19일 발표한 정규 16집으로 국내 음악대중에게 큰 호평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임창정의 정규 16집은 타이틀곡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의 실시간 차트 최상위(지니뮤직, 벅스 등) 기록과 함께, 수록곡인 ‘소확행’(벅스 6위, 지니뮤직8위)를 비롯해 이미 널 잊었어’, ‘꽃길을 걸어요’, ‘괜찮은지 몰라서’ 등 수록곡 대부분이 차트인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쇼케이스 중계 영상 및 뮤직비디오 등 임창정의 16집 앨범에 관련된 다양한 영상콘텐츠들도 유튜브에서 핫한 기록을 거듭 달성하고 있다.
이러한 기록은 남자들의 고음 도전 릴레이를 유발하는 감성자극 고음 발라더 임창정의 새로운 작품에 대한 관심과 함께, TOP100귀를 가진 선정단의 투표로 결정된 타이틀 등 대중적인 교감행보가 맞물린 덕분으로 보여진다.
이는 주요 곡들의 노래방 반주 출시와 맞물려 국민 애창곡 반열을 가늠케 하는 등 '창정신' 임창정의 새로운 존재감을 마련하는 바로 이어질 것을 기대케 한다.
한편 임창정은 정규 16집 발표 이후 타이틀곡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 활동으로 다양한 행보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