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청장 김용래)은 오는 31일까지 강원정보문화진흥원(춘천시)에서 '2020 강원 지식재산 페스티벌'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강원 지식재산 페스티벌은 2016년부터 지역 내 최대 규모 지식재산-과학기술 행사인 '강원 과학기술 대축전'과 함께 열린다.
올해는 '미래과학기술인의 지속가능한 기술혁신'을 주제로 진행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식재산 기반 창업과 기업성장 우수 사례를 행사기간 내내 전시·공유한다.
또 지역 우수 지식재산 인재들이 기업 채용담당자들에게 직접 자기를 알리는 'IP 지역인재 PR 경진대회'도 개최한다. 지역 우수기업 투자자금 유치를 위한 투자자와의 만남의 장을 제공할 'IP 모의투자 오디션'도 열릴 예정이다.
이밖에 과학을 주제로 한 뮤지컬 등 소규모 공연과 주제 강연을 '강원 과학 생생 LIVE'라는 제목으로 제공하며, 미니 드론 작동 같은 '방구석 과학 키트 체험'도 마련했다.
박호형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강원도 미래 기술혁신의 중심에 있는 특허, 디자인 등 지식재산을 랜선으로 체험하고 느껴 볼 수 있게 마련했다”며 “디지털경제 전환이 가속화되는 시기에 지역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지식재산으로 권리화되고, 창업으로 연결돼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양승민기자 sm104y@etnews.com
-
양승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