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컴(대표 이석호)은 우리에프아이에스가 진행하는 '모바일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구축'사업에 모바일 원격 테스트 솔루션 '엠티웍스(mTworks)'가 우선협상대상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우리에프아이에스 모바일 서비스의 품질을 확보하고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모바일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엠티웍스는 어니컴·SK㈜C&C가 공동으로 개발한 모바일 원격 테스트 솔루션이다.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든 원격지에서 원하는 단말기에 접속해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개발 단계의 단위·통합 테스트를 진행하고 상용화후 서비스 모니터링까지 품질을 확보하고 관리할 수 있다.
어니컴은 우리에프아이에스 모바일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구축 사업에 엠티웍스 솔루션을 적용해 디지털 금융 서비스에 특화된 품질 기술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차별화된 자동화 테스트 기술로 우리에프아이에스 모바일 서비스의 품질 확보에 기여하기로 했다.
신진 어니컴 이사는 “비대면 서비스 증가와 이용의 가속화 흐름에 따라, 대다수 금융 서비스가 디지털화로 확대되고 있다”면서 “엠티웍스는 품질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자동화 테스트를 통한 업무 효율성과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