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페어 2020] 동일기연, 공기 관리 솔루션 제안한다

동일기연은 오는 12월 21일(월)부터 31일(목)까지 11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에어페어-미세먼지 및 공기산업박람회(AIR FAIR 2020)'에 참가해 공기 관리 솔루션을 선보인다.

사진 = 동일기연 제공
사진 = 동일기연 제공

전기집진필터는 강력한 먼지 포집 능력과 높은 통기성을 자랑하는 신개념 정전 필터 시스템으로 공기청정기, 에어컨, 환기 시스템(전열교환기, FCU등), 클린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HEPA 필터 대비 낮은 압력 손실로, 높은 처리 풍량 구현이 가능하며 다양한 종류의 먼지를 포집할 수 있다. HEPA 필터 대비 저소음, 저전력 구현이 가능하며 공기 청정기 청정 면적의 증대가 가능하며, 반영구적 세척 사용으로 필터 교체에 따른 유지보수 비용이 절감된다.

사진 = 동일기연 제공
사진 = 동일기연 제공

 
이오나이저 유닛은 공기 정화를 위한 이온 발생 장치이다. 플라즈마 살균 공기청정기, 에어컨 등을 시작으로 전자부품, 인버터, 오존 발생기 등 적용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Ceratrans® 를 사용한 독자적 HVPS 제작 기술로 세계 유명 기업의 가정용 제품 및 자동차 전자기기에 사용되고 있다.

사진 = 동일기연 제공
사진 = 동일기연 제공

동일기연은 1986년 창업 이래 각종 전자부품 및 전자제품을 개발하여 우수한 품질과 경쟁력을 갖춘 코스닥 상장 우량기업이다. 전체 직원의 1/3이 연구인력으로 강력한 R&D 전문성을 확보하여 국내외 최고 수준의 압전세라믹 응용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외 주요 기업들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공급 파트너이며 EMI/EMC 필터 외 전자부품 산업영역의 카테고리 리더이다. 동일기연 손동준 대표, 정수열 대표는 “동일기연은 30년 이상의 제조업 영위로 축적된 시장 경험 및 기술 노하우를 갖고 있으며 무차입 경영으로 건전한 재무제표를 가진 안정적인 파트너입니다.” 라고 밝혔다.

한편, 에어페어는 국내 미세먼지 저감 및 제어, 실내공기질 개선산업을 대표하고 최신 트렌드를 주도하는 국내 최대의 미세먼지 전문 전시회로, 참가기업의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