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빅데이터 전략과 방향은?'...한국빅데이터학회 추계학술행사 30일 열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빅데이터 전략과 방향은?'...한국빅데이터학회 추계학술행사 30일 열려

한국빅데이터학회 추계학술행사가 3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명동 세종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빅데이터 전략과 방향'을 주제로 열린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기준을 빅데이터에서 찾고 변화를 주도하는 빅데이터 다양한 전략과 방향에 대한 연구결과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빅데이터 기반 지속적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가치 창출 사례와 전략, 기술을 모색하는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함유근 한국빅데이터학회장 개회사를 기작으로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장 축사에 이어 송기홍 한국IBM 대표가 '넥스트 노멀에 대한 기업의 대응방안'을,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가 '카카오가 그려가고 있는 AI의 미래상'을 주제로 각각 기조연설한다.

오후 세션에는 '빅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파티션 기반 알고리즘(홍준기 배재대 교수)'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활성화 방안(정석찬 동의대 교수, 배수현 부산연구원)' '아파트 매매 가격 예측에 관한 연구(우종필 세종대 교수, 김성훈)' '시계열 군집을 활용한 부산시 감염병 지원 정책 방향(배혜림 부산대 교수, 김도희)' '이동통신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기반 역학 조사 시스템(함유근 건국대 교수, 디토닉 이민우 외 3인)' 등 주요 논문 발표가 이어진다.

행사는 한국빅데이터학회 TV 유튜브 계졍에서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