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 AI 보안관제 솔루션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이글루시큐리티가 AI 보안관제 솔루션 스파이더 TM AI 에디션을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했다. 이글루시큐리티 제공
이글루시큐리티가 AI 보안관제 솔루션 스파이더 TM AI 에디션을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했다. 이글루시큐리티 제공

이글루시큐리티가 인공지능(AI) 보안관제 솔루션 '스파이더 TM AI 에디션'을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했다.

'스파이더 TM AI 에디션'은 AI 기술을 이용해 보안관제 효율성을 높이고 보안관제 역량을 상향평준화하는 솔루션이다. 보안관제 요원 역량과 경험에 따라 과탐·오탐·미탐이 발생했던 문제를 해결한다. 핵심 정보와 의심스러운 단서를 제시, 이에 대한 심층 분석을 통해 보안 위협 대응 집중도를 높인다.

회사 측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 직후 한 공공기관이 솔루션을 구매하는 등 AI 보안관제 솔루션에 대한 높은 공공 수요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지난해 2월 이 솔루션을 출시한 이래 주요 공공기관과 기업에 공급해 왔다. 올해 초부터 이달까지 AI와 보안관제 관련 특허 20여개를 취득했으며 연구개발(R&D)을 통해 성능을 지속 향상했다. 지난 8월에는 GS 인증을 획득했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공공 분야 디지털 전환으로 업무 보안을 위한 AI 보안 중요성이 높아질 것”이라면서 “이번 등록을 계기로 공공기관에서 보다 편리하게 AI 보안관제 솔루션을 도입하고 기관 보안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