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소상공인 돕는 다양한 활동 진행..."건전한 인테리어 산업 생태계 조성"

LG하우시스, 소상공인 돕는 다양한 활동 진행..."건전한 인테리어 산업 생태계 조성"

LG하우시스는 건전한 인테리어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소상공인 지원 활동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회사는 △LG 지인(Z:IN) 인테리어 전시장 활용 영업활동 지원 △LG지인몰 연계 온라인 사업 확장 지원 △스마트 상담 시스템 개발 등으로 소상공인 영업판로 개척을 돕는다고 밝혔다.

우선 LG하우시스는 전국 주요 상권 지역에 위치한 16개 LG Z:IN 인테리어 전시장에서 해당 지역 소상공인들의 영업활동을 지원한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실주거공간처럼 꾸며진 전시장에서 고객들을 상담하면 계약 성공률이 높아지는 등 매출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리뉴얼을 앞둔 온라인 직영몰 'LG지인몰'에서 인테리어 상담 및 구매를 신청한 소비자들을 소상공인들에게 연결하는 시스템 을 구축한다.

또 고객 상담부터 견적, 계약, 시공, 사후관리까지 인테리어 구매 전 과정을 보다 편리하게 관리하는 '스마트 상담 시스템'을 내년 상반기 중 소상공인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회사는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를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대기업과 소상공인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건전한 인테리어 산업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강해령기자 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