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민‧군청 공무원 장학제공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최근 양평군청과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주요 업무 협약 내용은 △양평군민 중 서울디지털대 신·편입생에게 입학금 전액과 매 학기 수업료 감면 장학 혜택 제공 △양평군청 직원 직무능력 향상과 자기계발(학위 및 다양한 자격증 취득)기회 제공 △대학과 군청 상호간 우호 증진을 위한 교류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양평군은 경기도에서 가장 넓은 면적에 남한강과 북한강을 잇는 두물머리와 용문산 등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또 양평군청은 탁월한 행정 능력을 발휘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0년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전국 군단위 최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이영수 총장직무대행은 “양평군민과 군청 임직원분들이 우리 대학에 개설되어 있는 30개 다양한 학과 및 전공을 통해 편리하게 온라인 교육을 이어갈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며 “또 양평군청에서 추진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에도 적극 협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2001년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으로 개교해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대학으로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을 갖춰 전국 각지는 물론, 해외 어디에서나 시공을 초월해 재학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