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교전] 우리아이 수학 교육… 꿈키수로 시작하자

사진 = 국제능력교육원 제공
사진 = 국제능력교육원 제공

 
국제능력교육원은 11월 12일(목)부터 15일(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6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해 ‘꿈키수’ 수학 교재·교구를 선보인다.
 
꿈키수로 연산 학습을 시작한 아이들은 튼튼한 기초를 기반으로 빠르게 초등수학 개념을 잡을 수 있다. 최근 꿈키수는 엄마표 수업을 지향하는 예비초등학생 자녀를 둔 엄마들과 유치원 및 어린이집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여러 선생님과 연구진들이 머리를 맞대어 탄생한 교구인 ‘연산차트’, ‘수 모으기 가르기’, ‘자릿수 카드’ 등 초등교과와 연계되는 제품들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 국제능력교육원 제공
사진 = 국제능력교육원 제공

 
국제능력교육원은 2014년 지도사 양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대학교 학기 이수 프로그램, 평생교육기관 등의 교육을 전담하는 교육 특화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2019년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신나는 교육나눔을 통한 행복한 세상 만들기' 라는 비전으로 여성기업, 사회적 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또한 지난 달 화성시 지역아동센터협회, 화성시 다문화센터, 시립아동·청소년센터 등과의 MOU를 맺었으며, 모두가 꿈꾸는 차별 없는 교육을 위해 여러 방면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국제능력교육원㈜의 박경미, 김나현 대표는 “꿈키수(꿈을 키우는 수학)로 수학 공부를 누구나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눈높이를 맞춘 교재·교구 연구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고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가치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온페어-유교전은 ‘아이 교육, 용품 제품’을 한자리에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유아, 아동 전시회이다. 이번 유교전은 유아동 전시회 최초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형태로 진행하는 ‘유교전 플러스’로 개최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