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日 NTT도코모 감사패 수상…원격지원 서비스 공로

서형수(오른쪽) 알서포트 대표와 카와사키 히로코 NTT도코모 마케팅 본부장이 감사패 전달식에서 기념촬영했다. 알서포트 제공
서형수(오른쪽) 알서포트 대표와 카와사키 히로코 NTT도코모 마케팅 본부장이 감사패 전달식에서 기념촬영했다. 알서포트 제공

알서포트가 일본 이동통신업체 NTT도코모로부터 '안심원격 서포트' 운용 협력에 대한 감사패를 받았다.

'안심원격 서포트'는 NTT도코모가 고객 지원을 위해 제공하는 유료 부가서비스다. 알서포트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2012년 서비스 개시 후 이용자는 지속 증가, 지난 9월 말 기준 2200만명 이상을 기록했다. 고객 만족도는 평균 90%에 달한다. 코로나19 사태로 서비스 센터 방문이 어려워지면서 '안심원격 서포트' 이용 빈도는 더욱 증가했다.

NTT도코모는 알서포트가 적극 협력을 통해 서비스 이용자 증가와 서비스 안정성 확보, 고객 충성도 향상, 부가서비스 수익성 제고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리모트콜' 기술력과 편의성, 안정성으로 '안심원격 서포트' 서비스가 고객 호응과 신뢰를 얻었다고 보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최고 고객 서비스를 지향하는 NTT도코모 파트너십을 통해 알서포트 솔루션이 일본 시장에서 수년간 공고한 위상을 차지할 수 있었다”면서 “일본 시장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다각화를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모트콜'은 개인용컴퓨터(PC)나 스마트폰을 원격 제어하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별도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으며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화면을 보면서 지원할 수 있는 현장 영상 지원 기능도 제공한다. 수리(AS) 센터나 고객지원 센터 등을 비롯해 최근에는 일반 기업에서도 재택근무자 문제 해결 등을 위한 솔루션으로 도입하는 추세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