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디자인 솔루션 랩' 4기 성과보고회 개최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지난달 30일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디자인 솔루션 랩 4기 성과보고회를 진행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지난달 30일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디자인 솔루션 랩 4기 성과보고회를 진행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은 지난달 30일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열린 '디자인 솔루션 랩' 4기 성과보고회를 마쳤다고 5일 밝혔다.

'디자인 솔루션 랩'은 대학생 청년 디자이너와 전문 디자이너가 경기도 내 스타트업의 디자인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디자인 솔루션 랩'을 통해 청년 30명과 전문 디자이너 5명이 20개 기업과 함께 2달 동안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브랜딩, 패키지, UX·UI, 등 다양한 제품 디자인을 발굴했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 참가기업과 청년 디자이너가 협업한 디자인 결과물이 공개됐다. 이어서 프로젝트 성과를 바탕으로 우수 청년 디자이너 시상식이 함께 열렸다.

이번 시상식에서 최우수상 4팀, 우수상 4팀, 장려상 7팀 등 총 15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이정은 디자이너는 “프로젝트 참가와 더불어 특강까지 2개월의 시간이 뜻깊었다”며 “참여자 모두 현업 디자이너로서 계속해서 만나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가기업 애드엠디의 송기훈 대표는 “우수한 패키지 결과물을 지원받아 입점 루트를 확보했다”며 “내년에 좋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디자인 솔루션 랩을 통해 청년 디자이너와 스타트업이 함께 발전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내년에 진행되는 디자인 솔루션 랩 5기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