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빛나래소프트-키즐코리아, 택시 미디어바 사업협력

두빛나래소프트-키즐코리아, 택시 미디어바 사업협력

핀테크 기업 두빛나래소프트가 택시 미디어바 사업을 진행중인 키즐코리아와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6일 밝혔다.

키즐코리아는 국내 1위 브랜드택시 KST모빌리티 마카롱 택시와 협력해 택시 내부에 설치하는 미디어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바는 무선 클라우드 방식으로 위치 및 타깃 기반 정보를 보여준다. 이 미디어바는 마카롱 택시 100대에 우선 설치했으며 추후 1만대로 확대할 예정이다.

두빛나래소프트는 협약으로 마카롱 택시에 설치되는 미디어바에서 레아프로토콜 QR결제를 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또 향후 오프라인 리테일 매장에 제공되는 키즐코리아 오더바에서도 레아프로토콜의 QR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두빛나래소프트 관계자는 “마카롱 택시에 설치되는 미디어바에서는 레아프로토콜의 다양한 포인트 적립과 이벤트를 적용할 예정”이라면서 “추후 키즐코리아 오프라인 가맹점의 오더바에서도 레아프로토콜이 진행하는 가상자산 QR결제 지원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대용 두빛나래소프트 대표는 “두빛나래소프트 QR결제기술과 레아프로토콜의 가상자산 지원 QR결제 시스템을 모두 적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면서 “키즐코리아와 협약을 통해 더욱 역량 있는 기업으로 성장·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