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교전] 조이매스, 유아를 위한 숫자블록 '셈블록'소개

사진 = 조이매스 셈블록
사진 = 조이매스 셈블록

 
창의력 수학기업 조이매스(대표 장흥룡)는 11월 12일(목)부터 15일(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6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해 신제품 ‘셈블록(sumblocks)’을 선보인다.
 
셈블록은 1-10까지의 숫자를 높이로 표시하여 수 개념 이해에 도움이 되도록 개발된 놀이 중심 수학 교구이다. 간단한 블록쌓기로 수 세기, 더하기, 빼기, 곱하기 등의 수 개념 발달과 기초연산능력을 기를 수 있다. 이미 미국과 유럽의 놀이 교육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선진국형 교구이다.
 
수학을 처음 배우는 아이들에게 거부감없이 놀이와 재미로 받아들이도록 디자인되었다. 손으로 숫자 블록을 만지고 눈과 촉감으로 수를 경험하는 셈블록 오감 활동은 수학에 대한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여 수 개념과 연산을 재미있는 경험으로 이해하도록 도움을 준다.

사진 = 조이매스 셈블록 카드
사진 = 조이매스 셈블록 카드

장흥룡 대표는 “수학 공부를 이제 막 시작하려는 아이를 둔 학부모와 더 나아가 자녀에게 사칙연산과 분수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가르치고 싶은 학부모에게 사용을 추천한다.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쉽게 가르칠 수 있는 교구 맞춤형 수준별 워크북(3종)도 함께 출간하여 부모님의 홈스쿨 교육을 지원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온페어-유교전은 ‘아이 교육, 용품 제품’을 한자리에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유아, 아동 전시회이다. 이번 유교전은 유아동 전시회 최초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형태로 진행하는 ‘유교전 플러스’로 개최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