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대표 문화...독서경영 우수직장 선정돼

에듀윌 사내 도서관 북힐즈 내부 모습(제공:에듀윌)
에듀윌 사내 도서관 북힐즈 내부 모습(제공:에듀윌)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주 4일 근무제 외에도 독서경영으로 꽤 알려져 있다. 에듀일 직원들은 입사와 동시에 에듀윌의 가치와 회사생활의 방향성을 알려주는 에듀윌 필독서를 반드시 읽어야 한다.

본사 사옥 지하 1층에 사내 도서관 ‘북힐즈’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도서를 구비해 두고 있다. 에듀윌 임직원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도서를 대여할 수 있으며, 매월 업무와 역량 개발에 도움이 되는 신규 도서를 추가해 놓는다. 



또한, 사내 독서문화 정착을 위한 자율적 독서모임도 오픈했다.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역량 개발을 응원하겠다는 취지에서 시작됐으며, 소속, 직책, 연령에 무관하게  독서모임을 구성하면 도서구입비를 지원한다. 함께 읽고 싶은 도서를 선정해 읽고 토론 후에 업무 접목 방안을 제출하면 된다.

이에, 에듀윌은 지난 10월, ‘제7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시상식에서 인증 및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며, 독서 친화적 기업을 발굴하는 인증제다. 

에듀윌은 독서경영을 통해 조직과 개인의 소통 및 창의력 증진 등의 성과와 함께 에듀윌만의 독서문화 선도를 인정받아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독서를 통해 직원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고, 직원의 성장이 회사의 성장으로 이어진다고 믿는다”면서, “이번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돼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