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에이앤씨, 영상회의 전문 솔루션 '하이퍼미팅' 출시

하이퍼미팅 파우더룸 기능 예시. 티맥스에이앤씨 제공
하이퍼미팅 파우더룸 기능 예시. 티맥스에이앤씨 제공

티맥스에이앤씨가 영상회의 전문 솔루션 '하이퍼미팅'을 출시했다. 스마트 워크, 스마트 협업을 실현하며 업무 효율을 높인다.

하이퍼미팅은 △회의실 보안 △파우더룸 △다양한 화면 레이아웃 △관리자 페이지 △구축형 모델과 그룹웨어 연동 등 기능을 제공한다. 회의실 개설 시 비밀번호를 설정해 회의 보안을 강화한다. 파우더룸 기능으로 회의실 입장 전 비디오와 마이크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화면 레이아웃으로는 '포커스 뷰'와 '그리드 뷰', '컴포짓 뷰'를 제공해 회의 성격에 따라 다양한 레이아웃을 활용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컴포짓 뷰는 회의 참석자와 화면을 공유하기 위한 레이아웃으로 회의 중 문서 등 애플리케이션(앱)을 실시간 공유할 수 있고 웹 브라우저 화면, 개인용컴퓨터(PC) 전체 화면도 공유할 수 있다.

관리 편의를 위한 관리자 페이지를 제공한다. 구축형 모델로 보안을 강화한 회의가 가능하며 기존 그룹웨어와 다른 협업 툴에 유기적으로 연동, 업무 환경 변동을 최소화한다.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로 쉽게 접속할 수 있으며 회의 참석 시 회원가입 절차도 필요하지 않다. 인터넷주소(URL)와 회의실 아이디로 다른 참석자를 간단히 초대하거나 직접 회의에 참여할 수 있다.

하이퍼미팅은 중소벤처기업부 K-비대면 바우처 사업 공급 솔루션으로 선정됐다. 회사 측은 이번 바우처 사업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군에 진출한다는 목표다.

한상욱 티맥스에이앤씨 대표는 “하이퍼미팅은 스마트 워크, 스마트 협업 환경을 만들어 줄 것”이라며 “향후 3차원(3D)이 가미된 실감나는 회의 환경을 제공하고 인공지능(AI)을 접목해 회의록을 즉시 산출하는 등 스마트 워크 새 지평을 열겠다”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