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롭테크포럼(의장 안성우)은 오는 24일 '2020 프롭테크 글로벌 비전 컨퍼런스'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행사는 포럼 회원사를 비롯해 정부 부처 및 유관 기관 관계자, 학계와 연구 전문가들이 모여 프롭테크 산업의 미래를 조망하는 자리다. 올해는 '코로나19 시대의 프롭테크 : 언택트를 넘어 올택트(All-tact)'를 주제로, 국내 및 해외 주요 국가의 프롭테크 시장 동향과 전망을 살펴 볼 예정이다.
1부는 글로벌 프롭테크 시장 현황과 전망을 조망한다. 송용주 대신증권 책임연구위원이 '포스트 코로나, 프롭테크 산업의 변화와 투자 전망'을 주제로 발표한다. 배석훈 큐픽스 대표는 미국 시장 최신 프롭테크 동향을 소개하며, 이어 중국과 일본 프롭테크 시장 동향 발표 시간도 마련됐다.
2부 '프롭테크 비전 콘서트'에는 안성우 직방 대표, 김승배 피데스개발 대표, 이석준 우미건설 부회장, 이수진 야놀자 대표가 참석해 프롭테크 인사이트와 비전을 공유한다. 또한 김수상 국토교통부 토지정책관, 김학규 한국감정원 원장도 이날 행사에 참석 예정이다.
안성우 한국프롭테크포럼 의장은 “올해는 팬데믹으로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프롭테크의 가치와 잠재성이 부각되기도 한 시기”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환경에서 국내 프롭테크 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부동산 산업의 주체들이 혁신 생태계를 함께 키워나갈 수 있는 비전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
-
이형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