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대표 이동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혜택을 직접 선택해 구독할 수 있는 혜택 플랫폼 '마이 셀렉트'와 모바일 전용 카드 '비 디지털' 2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비씨카드 고객은 자사 종합금융플랫폼 '페이북' 애플리케이션(앱) 내 마이 셀렉트 플랫폼을 통해 쇼핑, 외식·배송, 디지털, 여행·문화 등 8개 콘셉트별 가맹점 청구할인 혜택 중 자신이 원하는 혜택을 최대 2개까지 선택 가능하다. 자신이 보유한 신용카드에 탑재할 수 있다. 선택한 혜택은 3개월마다 1900~3900원 구독료만 지불하면 적용받을 수 있다.
마이 셀렉트는 혜택을 탑재한 비씨신용카드로 일정 전월실적을 충족할 경우 카드 상품 기존 혜택과 별도로 3개월간 최대 9만원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고객 스스로 소비 패턴에 맞는 혜택을 선택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이다.
비씨카드는 마이 셀렉트 플랫폼을 모바일 전용 신용카드 상품인 비 디지털 2종에 먼저 적용하고 다른 비씨신용카드 상품으로 적용 범위를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비 디지털 카드는 실물 없이 페이북 앱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신용카드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2030 고객을 타깃으로 해당 연령층 신용카드 이용 성향을 고려해 'BD001'과 'BD720'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비 디지털 BD001 카드는 저렴한 연회비(1000원)로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매달 온라인몰 업종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BD001의 '1'은 실속 있는 한 가지 혜택에 집중한 카드라는 의미다.
두 번째 비 디지털 BD720 카드는 온라인쇼핑 업종 7% 할인 및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20% 할인 혜택을 적용했다.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상품이다. BD720의 '720'은 해당 카드가 제공하는 각 혜택의 할인율을 의미한다.
비 디지털 카드는 국내 전용 또는 유니온페이(UPI) 브랜드로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 즉시 페이북 앱에 등록되며 QR코드, NFC, PIN(비밀번호) 등 다양한 간편결제 기능을 통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
박윤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