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최우수상-이너버스 '로그센터'

[제7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최우수상-이너버스 '로그센터'

이너버스는 통합로그관리솔루션 '로그센터(LogCenter)' 출시 후 700여 고객사 선택을 받아 현재 조달 시장에서 7년 연속 1위를 점유 중이다. 19년 로그 연구개발(R&D) 노하우를 집대성했다.

통합로그관리솔루션 로그센터는 정보기술(IT) 인프라 내 다양한 이기종 장비에서 발생하는 로그 데이터를 로그라이프사이클에 맞게 통합수집, 위·변조 방지, 압축 저장해 IT컴플라이언스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도록 지원한다. 19년간 로그만을 연구한 전문성으로 로그를 업무에 활용하도록 쉽고 빠른 로그검색부터 직관적인 로그 모니터링까지 지원한다.

새롭게 출시한 로그센터 6.0에서는 빅데이터 기술과 클라우드 환경으로 확장 지원 등을 추가했다. 빅데이터 기반 저장소 탑재로 로그 처리량이 대폭 확장됐다. 이기종 서버, 보안장비·업무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대용량 로그를 안정적 성능으로 수집·관리한다.

최근 클라우드로 전환하려는 많은 기업 요구사항을 반영했다. 로그관리 영역을 클라우드 환경에 이르기까지 확대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내 자체 서버 또는 클라우드 환경 어디서든 최적화된 로그관리가 가능하다.

로그센터 6.0에서는 로그 모니터링 기능(△대시보드 △보고서 △검색) 사용성이 강화됐다. 대시보드에서는 로그센터와 연동한 장비별 특성에 맞는 위젯을 자동 제공한다. 보고서 기능은 장비별 기본적인 보고서를 제공해 관리자 편의성을 높였다. 검색 기능은 검색결과를 시각화 처리하는 등 로그센터 6.0은 모든 기능을 새롭게 구성해 사용자 경험(UX)을 강화하는 부분에 집중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