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티맥스데이터, 티맥스에이앤씨가 다음달 9~10일 이틀간 온라인을 통해 '티맥스데이 2020'을 열고 인공지능(AI)과 협업 관련 전략과 솔루션을 제시한다.
'티맥스데이'는 고객, 파트너, 일반 참여자를 대상으로 티맥스 정보기술(IT) 전략과 신제품 등을 소개하는 연례 행사다. 그동안 오프라인 행사 중심으로 진행됐으나 올해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티맥스는 이틀간 AI와 인간이 협업하는 새로운 업무 환경 '하이퍼월드'를 제시할 예정이다. 시스템 소프트웨어(SW) 기술력을 토대로 AI, 클라우드 기반 혁신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를 개발하고 협업 지성을 창출, 미래 AI 기반 근무 환경을 조성한다.
구체적으로 기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사람과 사람, AI와 사람, AI와 AI간 협업과 이를 위해 필요한 플랫폼, 아키텍처를 소개한다.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과 AI·협업 전환을 위해 기업이 갖춰야 할 협업 체계를 공유한다. AI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 데이터베이스, 미들웨어, 사용자환경·사용자경험(UI·UX), 애플리케이션(앱) 혁신 전략 '5 모더나이제이션'과 에이앤씨 플랫폼을 공개한다.
전략을 구체화하기 위한 티맥스 제품과 SaaS 솔루션도 선보인다. △인간과 AI 역량 융합으로 협업 지성을 발휘하는 '하이퍼스페이스' △AI 시대 업무 혁신을 이끌 기업용 SaaS '하이퍼컴퍼니' △AI 원천 기술로 만든 초개인화 교육 서비스 '하이퍼스터디' 등이 포함된다.
행사 참가는 티맥스데이 2020 등록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